본문바로가기

CEO 인사말

CEO Message

방대한 데이터가 축적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데이터는 기업이 무한한 가능성을 펴낼 수 있는 자산이지만, 데이터로부터 중요한 가치를 창출해내는 기업이나 기관이 얼마나 될지 의문입니다.

데이터를 분석하는 이유는 고객과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추출해 의사결정을 더욱 현명하게 하기 위함이지요. 경영자와 직원 등 기업 구성원들 모두가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면 ‘디지털 혁신을 통한 비즈니스 성장’이 구호만으로 끝나지 않을 것입니다.

최근 데이터 분석에 근거해 의사 결정하는 사례가 공개되고 있어 시선을 끌고 있습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과 영상 빅데이터 전문업체들이 협업해 구축한 국내 제1호 스마트팜 얘기입니다. 위탁 양계 농가는 이 시스템을 활용해 최적의 온습도 유지, 재난 감지 및 닭의 출하 등 전반적인 사육 환경을 모바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국가적으로 손실이 큰 조류인플루엔자(AI) 예방과 확산 방지 효과는 기본입니다.
이에 더해 양계 과정에서 발생하는 IoT(사물인터넷) 및 영상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양계 농가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생산성까지 향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빅데이터 기반 인사이트 도출까지 가능한 인프라를 구현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사례입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이번 사례에 그치지 않고 빅데이터 분석 및 IoT 플랫폼 부문 전문성과 기술지원 역량을 발휘해 여러 산업군의 빅데이터 활용 가능성을 높이는데 일조하겠습니다.

사람의 따뜻한 기운이 그리운 계절입니다. 서로 따뜻한 웃음을 나누는 나날이 되시길 바랍니다.

2018년 겨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주)
대표이사 정 태 수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