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CEO 인사말

CEO Message

“큰 물고기가 작은 물고기를 잡아먹는 시대에서 빠른 물고기가 느린 물고기를 잡아먹는 시대로 바뀐다.” 세계경제포럼의 클라우스 슈바프 회장이 쓴 책 <제4차 산업혁명>의 한 구절입니다. 혹자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사는 기업들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방향을 바꾸는 속도가 빨라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마치 축구에서 공격수가 수비를 따돌리기 위해 재빠르게 방향을 바꿔 뛰듯 말이죠.

우버나 에어비앤비와 같은 디지털 스타트업들이 기존 기업들과의 고객 확보 경쟁에서 승리할 수 있었던 이유도, 시장 변화와 고객들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했기 때문입니다. 최대한 빨리 제품을 만들고 고객의 피드백을 받아 개선해가는 애자일(Agile)이나 개발자와 운영자가 협력하면서 제품과 서비스를 빠른 시간에 개발하고 출시하려는 데브옵스 (DevOps) 방법론이 IT 업계의 화두를 넘어 경영 방식에 접목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HIS Advantage> 가을호에서는 애자일과 데브옵스 개념을 인프라에 적용한 데이터센터 현대화에 대해 깊이 있게 다루고,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을 적용해 자율 데이터센터로 나아가는 접근법을 자세히 소개했습니다. 비즈니스의 급격한 변화와 궤를 같이하는 IT 혁신이 필요한 지금, IT 관계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모든 잎이 꽃이 되는 두 번째 봄, 가을입니다. 소생의 활기 넘치는 봄처럼 생기 가득한 나날이길 바랍니다.

2018년 가을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주)
대표이사 정 태 수

맨위로